간삼건축, 새로운 아웃도어 레저 미니리조트 ‘Tiny Resort’ 2023 공간디자인페어에서 공개

입력 2023-08-01 11:39   수정 2023-08-01 11:40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이사 김태집)가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2023 공간디자인페어·호텔페어·샵-리테일페어’에 메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매년 디자인쇼룸 기획을 통해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해온 간삼건축은 이번 기획관을 통해 내년 1호점 런칭 예정인 아웃도어 레저 미니 리조트 ‘Tiny Resort(타이니 리조트)’를 선 공개한다.

Tiny Resort는 ‘더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아웃도어 레저는 어떤 형태일까?’라는 질문에서 시작한다. 엔데믹 이후 레저문화가 확산되고, 일보다는 여가에 더 큰 가치를 두는 사회적 변화를 반영하여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를 위해 간삼건축의 자회사 간삼생활디자인의 소형 이동식 주거모델 ODM(Off-Site Domicile Module)을 호텔 객실과 같은 모습의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2M X 2M의 다양한 블록(Friends)들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합할 수 있도록 했다.

5년 동안 공간디자인페어의 메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하고 있는 간삼건축 Hospitality Design 이효상 부문장은 “Tiny Resort의 개념을 현실화하기 위한 이번 실험이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트렌드와 공간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3 공간디자인페어에서는 기획관 전시 외에도 공간디자인, 호스피탈리티, 리테일 산업이 융합되어 혁신을 이끌어내는 방법에 대해 다루는 컨퍼런스 ‘DESIGN SUMMIT 2023 Ⅱ’도 진행된다. 이효상 부문장은 4일 ‘전통적 호텔에서 복합문화호텔로의 진화’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효상 부문장은 로컬스티치 크리에이터타운 서교, 나인트리 프리미어 로카우스 용산,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등 다수의 호텔 설계를 담당한 호스피탈리티 전문가로 공간의 변화와 트렌드에 따른 새로운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업계에 선보이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